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이렇게 효과100%

by 헬스리치 2020. 10. 9.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비염은은 일상생활을 괴롭게 만드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술이나 장기간 치료를 통해 완치되어도 재발율이 높기 때문에 난치병에 속하는데요. 지금부터 비염에 대한 해결법과 모든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염' 이란?

 

 

비강에 염증이 생기는 비염은 크게 감염성 비염, 알러지성 비염, 약인성 비염, 총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감염성 비염'은 바이러스가 비강에 침투하여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대부분 감기가 주요 원인이 됩니다.

 

'알러지성 비염'은 먼지, 동물, 특정 음식 등등 특정적인 요인에 반응하면서 비염을 유발하는 것이며, '약인성 비염'은 약물남용으로 혈관에 문제가 생기면서 발생합니다.

 

 

 

 

모든 비염은 공통적으로 코에 염증을 동반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 때 치료해주지 않으면 계속 염증이 쌓여 축농증으로 커질 수 있습니다.

 

비염 원인

비염은 위에 말씀드린 비염의 종류에 따라 원인이 다르긴 합니다. 하지만 그 기반에는 영양의 불균형, 면역력 저하 등으로 인해 비염의 강도가 더욱 커질 수도, 작아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선천적이나 후천적으로 코가 휘는 비강의 불균형 구조를 가지고 있다면, 이 역시도 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숨길이 휘어지면서 염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해결방법)

 

 

적정 체중 유지. 비만은 비염의 최대 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만이 되면 코 내부도 역시 살이 찌게 됩니다. 이에 따라 코에서 숨이 원활하게 빠져나오지 못하면서 염증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하루 30분 이상 꾸준히 운동을 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비염 치료에 적합한 운동은 등산, 달리기, 줄넘기 등 유산소 운동이 적합하며, 웨이트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청결. 알레르기 비염 환자가 아니더라도 비염은 실내청결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베개 및 이불, 요 등의 침구류는 진드기가 생기지 않도록 세탁을 자주 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습도는 약 40~50% 정도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습도계가 없다면 습하지 않고 촉촉한 정도의 공기 상태를 맞춰주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금주 및 금연. 술과 담배는 비염에 있어서 최악의 요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염을 앓고 있는 환자의 경우, 술이나 담배를 하였을 때 그 증상이 더욱 심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는 코 혈관의 이완/수축에 문제를 일으키게 됨으로써 발생하는 것으로 되도록 절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30대 이상의 환자 중, 다수가 과음 또는 흡연 이후로 증상이 더욱 심해져서 방문하게 됩니다.

 

. 중국은 예로부터 차를 이용하여 비염을 치료하였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차가 바로 생강차와 작두콩차 입니다. 생강차는 염증 생성을 막아주기 때문에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작두콩차는 염증을 억제시키고 면역력을 높여서 비염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 차입니다. 비염이 심하다면, 이 2개의 차를 물처럼 꾸준히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염에 좋은 차

 

식염수 세척. 비염은 염증이 가득차고 코 내부가 건조해지면서 더욱 심해집니다. 이에 따라 염증을 빼내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식염수 세척을 하루 1회 정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강을 청결히 하는 것은 비염에 있어 기본입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

 

 

염증을 억제시키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을 가진 것들을 비염에 좋은 음식이라 합니다. 대추, 생강, 감자, 무, 연근, 호두, 검은콩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유근피, 도라지, 비트, 배, 수세미, 미나리, 계피, 녹차 등도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되는 것들 입니다. 지금까지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알아보았습니다.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ㄴ디ㅏ. 

 

 

단백질 보충제 추천 만족도 BEST.5

안녕하세요. 오늘은 만족도가 높은 단백질 보충제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운동에 있어서 '단백질'의 섭취는 가장 중요하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매일 정량을 먹기란 쉽지가 않기 ��

health.richprice.kr

 

치아교정 비용 기간 완벽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치아교정 비용, 기간 및 관련 내용을 총정리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아가 잘 맞물리지 않으면,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하기 때문에 소화기관에 ��

health.richprice.kr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자가치료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및 자가치료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소변은 몸의 건강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척도입니다. 특히 소변의 횟수가 정상 범위를

health.richprice.kr

 

코로나 후유증 잠복기간 증상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후유증 및 잠복기간, 증상에 대해 총정리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전 세계가 코로나로 인하여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완치 환자들에게서 후유증이 보�

health.richprice.kr

 

혈압 낮추는 법 음식 운동 100%효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효과 100% 혈압 낮추는 법 및 음식, 운동에 대해 총정리해드릴려고 합니다. 고혈압은 정상 범위를 넘어 오랜기간 지속되면 사망까지 갈 수 있는 무시무시한 질병입니다. 이에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