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혈압 낮추는 법 음식 운동 100%효과

by 헬스리치 2020. 10. 7.

안녕하세요. 오늘은 효과 100% 혈압 낮추는 법 및 음식, 운동에 대해 총정리해드릴려고 합니다.

 

고혈압은 정상 범위를 넘어 오랜기간 지속되면 사망까지 갈 수 있는 무시무시한 질병입니다. 이에 따라 혈압관리를 생활화해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혈압 낮추는 법 및 유용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이란?

 

 

고혈압은 별 다른 이상없어 보이는 사람도 순간 사망에 이르게 하기 때문에 '숨은 살인자'라고 불립니다. 이로 인하여 고혈압 환자는 혈압이 높다는 것도 모른채 방치하다 사망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고혈압은 최저90~최고140을 넘겼을 때, 확진판정을 합니다. 최저80~최고130이면 고혈압 주의단계로 위험수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그날의 신체상황에 따라 차이가 생길 수 있어 단순 1회 진단이 아닌 2~3회에 걸쳐 확진합니다.

 

고혈압 증상

 

 

고혈압은 특이하거나 특정 증상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실상 혈압을 재지 않고는 판단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고혈압의 대표적인 증상은 두통, 어지럼증, 코피 등이며 이는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나타날 수 있는 흔한 증상입니다.

 

고혈압은 대부분 꾸준한 건강검진을 통해 조기에 알아차리게 됩니다. 나머지 환자들의 경우는 고혈압의 방치시간이 길어져서 심근경색, 부정맥, 심부전 등의 합병증으로 심한 통증이나 기절 후 방문하게 됩니다.

 

혈압 낮추는 법

① 금주. 혈압을 높이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가 바로 '술'입니다. 술은 평소보다 혈압을 높게 만들고, 더불어 같이 먹는 안주로 인하여 혈관에 콜레스테롤을 쌓이게 만듭니다.

 

 

 

만약 사회생활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마셔야 된다면, 최대한 소량을 조절해야 하며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 술은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나트륨 줄이기. 우리나라는 대부분의 음식을 짜게 먹기 때문에 나트륨 섭취량이 굉장히 높습니다. 실제로 OECD 국가 중 나트륨 섭취 1위로 조사되기도 했습니다.

 

나트륨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혈압을 높일뿐더러, 혈관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 탕이나 국은 건더기만 먹고, 반찬은 조금씩 집어 꼭꼭 씹어먹는 습관을 갖어야 합니다.

 

 

 

③ 비만. 과체중인 사람은 최소 3배에서 15배까지 고혈압 가능성을 높이게 됩니다. 비만인 사람은 몸에서 혈관을 손상시키는 염증 물질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혈압 관리에 최악입니다.

 

최대한 튀기거나 기름진 음식들은 피해야 하며, 정제된 탄수화물에 속하는 빵, 떡도 자제합니다. 혈압 낮추는 음식으로는 생선, 양파, 단백질, 녹황색채소가 좋으며,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 낮추는 운동

몸은 신체활동을 할 때마다 혈압을 낮춰주는 호르몬을 생성하게 되어있습니다. 실제로 꾸준한 운동을 하면, 혈압을 인위적으로 낮추는 양약보다 훨씬 효과적이라는 연구도 있었습니다.

 

 

고혈압 환자는 유산소 운동에 속하는 등산, 달리기, 속보 등이 좋습니다. 무리한 웨이트는 운동할 때 힘을 주어 혈압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혈압 낮추는 운동

 

지금까지 혈압 낮추는 법 및 음식, 운동을 알아보았습니다. 매년 꾸준히 정기검진을 받아 혈압이 정상인지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럼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골이 줄이는 방법 100% 해결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골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코골이는 당사자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는 것은 물론, 배우자나 가족의 깊은 수면을 방해하는 매우 나쁜 질환입니�

health.richprice.kr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자가치료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및 자가치료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소변은 몸의 건강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척도입니다. 특히 소변의 횟수가 정상 범위를

health.richprice.kr

 

코로나 후유증 잠복기간 증상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후유증 및 잠복기간, 증상에 대해 총정리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전 세계가 코로나로 인하여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완치 환자들에게서 후유증이 보�

health.richprice.kr

 

백내장 수술비용 시간 병원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내장 수술비용 및 수술시간, 잘하는 병원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백내장은 노화가 되면 대부분의 사람에게 찾아오는 안구질환 중 하나 입니다. 평균 60세 이상부터 늘��

health.richprice.kr

 

관절보궁 가격 효능 후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관절에 특효라고 알려진 관절보궁 가격 및 효능,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나이가 점점 들어가면서 가장 먼저 문제가 생기는 곳이 바로 '관절'입니다. 이에 따라 관절 관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