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골이 줄이는 방법 100% 해결

by 헬스리치 2020. 9.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골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코골이는 당사자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는 것은 물론, 배우자나 가족의 깊은 수면을 방해하는 매우 나쁜 질환입니다. 이렇게 피해를 주게되는 코골이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골이'란?

 

 

드르렁드르렁 심한 소음을 내는 코골이는 잠을 잘 때 공기가 나오는 일종의 '숨길'이 좁아지며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공기가 정상적으로 나갈 수 없기 때문에 부딪쳐 잡음이 심하게 나는 것입니다.

 

코골이를 코에서 나는 소리라 생각하여, 코를 잠시 막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코골이는 코가 아닌 기도에서 나는 것입니다. 

 

 

 

 

일단 코골이가 시작되면, 피로, 졸림, 집중력 감소, 감정기복 등의 현상이 나타나게 되며, 심하면 식욕부진, 무기력 증상까지 보이게 됩니다.

 

코골이는 절대 가볍게 볼 질환이 아닙니다. 실제로 한 연구결과 코골이로 인한 스트레스가 시험, 평가 등으로 인한 것보다 훨씬 높게 나타났습니다.

 

코콜이 원인

코골이의 원인은 한가지로 단정지을 수가 없을 정도로 사람에 따라 매우 다양합니다. 가장 많은 원인을 차지하는 것은 축농증과 비염이라 할 수 있으며, 이는 단발성 발현과 만성 발현으로 나뉘게 됩니다.

 

 

 

비만도 코콜이의 원인이 됩니다. 과체중일 경우, 인후부(숨길)가 좁아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코골이가 심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비만은 살이 찔수록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흡연 역시 원인이 됩니다. 흡연은 목과 코의 근육을 전반적으로 약화시키기 때문에 코골이를 심하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코골이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다이어트

 

 

코골이의 가장 큰 적인 비만을 탈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을 빼면 숨길이 트이므로 자연스럽게 코골이가 감소하게 됩니다. 더불어 건강에 있어서도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니 꼭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2. 식염수 세척

이는 비염과 축농증 환자에게 가장 좋습니다. 식염수 세척을 하면, 염증으로 막히 코를 뚫어주며 더불어 코를 촉촉하게 하기 때문에 코골이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1일 1회, 자기 전에 한번씩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알레르기 물질 제거

알레르기가 코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레르기 물질은 사람마다 다르기에 이비인후과에 방문, 알레르기 반응검사를 우선 해야 합니다. 이후 해당되는 물질이 있다면, 이를 제거 합니다.

 

4. 베개 높이 조절

 

 

자신에게 맞는 베개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반 베개로 높이를 맞추기가 어렵다면 '경추 베개(기능성 베개)'를 사용하여 목과 머리를 편안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수면 전, 술 X

불면증을 겪는 분들이 특히 술에 의지하여 잠에 들려고 합니다. 마치 술을 마시면 빨리 잠을 드는 듯 하지만 깊은 수면을 하지 못하며, 더불어 코골이가 심해져 주변인을 힘들게 합니다. 절대 술을 마시고 잠자리에 들지 않도록 합니다.

 

6. 비염/축농증 제거

비염이나 축농증은 코골이를 만드는 대표 요인입니다. 이에 따라 이를 치료하는 것이 가장 우선이라 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 있어 문제가 될 정도로 심하다면 수술까지 고려할 수 있습니다.

 

코골이 치료 병원 추천

 

 

코골이 치료는 노하우와 경험을 충분히 갖춰야 합니다. 무조건 스테로이드제만 사용하는 병원은 피해야 하며,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코골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골이는 타인에게 피해가 가는 질환이므로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크 서클 없애는 법 100% 해결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굴을 칙칙하게 만드는 다크 서클 없애는 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다크서클은 피곤해보이면서 어두워보이기 까지 하기 때문에 첫인상에 매우 안 좋은 영��

health.richprice.kr

 

영양제 먹는 시간 순서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에 필수 요소인 영양제 먹는 시간 및 순서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영양제는 아무때나 먹어도 상관없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영양제의 복

health.richprice.kr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최저가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금니 임플란티 비용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어금니에 통증이 있으면 자연스럽게 음식을 덜 씹게 되고, 단순 치아뿐 아니라 소화기에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health.richprice.kr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필수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대장내시경은 50세 이후부터는 건강검진에 포함될 정도로 중요한 항목입니다. 이에 따라 정확한 검사를 �

health.richprice.kr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부작용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부작용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매년 자궁경부암 발병률이 늘어난다는 보고가 전해지면서 예방접종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