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후유증 잠복기간 증상 총정리

by 헬스리치 2020. 10.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후유증 및 잠복기간, 증상에 대해 총정리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전 세계가 코로나로 인하여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완치 환자들에게서 후유증이 보고되면서 큰 주목을 받았는데요. 지금부터 코로나 후유증을 비롯한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 골초보다 코로나 후유증이 무섭다고?(링크)

 

코로나 후유증

 

 

코로나 완치자로 알려진 부산대학교 박현 교수가 코로나 후유증을 밝히면서 큰 이슈가 됐었습니다. 대부분의 언론에서 코로나 증상에만 관심을 갖았지 후유증에는 전혀 언급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코로나는 걸렸던 환자가 다시 걸릴 수 있기에 완치가 아닌 '회복'이라는 단어를 쓰는 게 맞다고 할 정도로 심각하다 합니다. 그럼 박현교수와 영국 일간지 '더선(THE SUN)'이 말하는 코로나 후유증을 알아보겠습니다.

① 브레인포그(BRAIN FOG). 마치 머리에 안개가 가득 차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 이 증상은 집중력을 현저히 떨어뜨리고, 특징적인 기억 외에는 잊게 만듭니다. 코로나 후유증 중 대표되는 증상입니다.

 

 

 

② 복부 및 가슴 통증. 가슴을 쥐어짜는 듯한 통증과 복부에 묵직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는 마치 심혈관 질환의 전조증상 처럼 매우 심한 통증이라고 합니다.

③ 피부변색. 얼굴빛이 검붉게 변하며, 색이 탁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완쾌되더라도 시도때도 없이 피부가 보라색으로 변하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④ 만성피로. 극심한 피로를 느끼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많아집니다. 이는 충분한 휴식을 거쳐도 전혀 개선되지 않으며, 무기력감, 의욕상실 등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⑤ 탈모. 코로나 완치자 중 약 25%가 나타나는 증상으로 단순 머리카락뿐 아니라 눈썹을 포함한 몸 전체의 털이 빠지는 특징이 나타났습니다.

⑥ 발가락 부종. 발가락이 전체적으로 부어오르면서 빨갛게 변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는 확진자와 완쾌자 모두에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맥박이 빠르게 뛰거나, 불규칙하게 뛰는 부정맥 현상이 나타납니다. 코로나는 그 어떤 질병보다 심각한 후유증이 보고 되고 있기 때문에 사전에 걸리지 않도록 개인 위생에 필히 신경써야 할 것 같습니다.

 

코로나 잠복기간

코로나 잠복기간은 최대 2주(14일)까지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양상은 약 1주일 이내, 짧아진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인에게 감염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2주 격리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역학조사를 통해 추정일을 파악하고 조치합니다.

 

코로나 증상 / 발현순서

 

 

많은 분들이 코로나와 감기 증상이 비슷할 거라 생각하는데, 이는 발현순서로 어느정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에 걸려면 [ 발열 >> 기침 >> 인후통/두통 >> 구토 >> 설사 순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만약 해외여행이나 사람이 많은 곳을 방문한 후에 열이 오른다면, 가장 먼저 코로나를 의심해보는 것이 맞습니다. 우선 집에서 하루 정도 증상을 지켜보고, 기침과 두통이 동반될 경우 바로 코로나 진료소에 방문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코로나 후유증 및 잠복기간, 증상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고, 개인위생에 신경쓰시길 바라겠습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어려운 시기 잘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자가치료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및 자가치료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소변은 몸의 건강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척도입니다. 특히 소변의 횟수가 정상 범위를

health.richprice.kr

 

치아교정 비용 기간 완벽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치아교정 비용, 기간 및 관련 내용을 총정리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아가 잘 맞물리지 않으면,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하기 때문에 소화기관에 ��

health.richprice.kr

 

코골이 줄이는 방법 100% 해결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골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코골이는 당사자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는 것은 물론, 배우자나 가족의 깊은 수면을 방해하는 매우 나쁜 질환입니�

health.richprice.kr

 

영양제 먹는 시간 순서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에 필수 요소인 영양제 먹는 시간 및 순서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영양제는 아무때나 먹어도 상관없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영양제의 복

health.richprice.kr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최저가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금니 임플란티 비용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어금니에 통증이 있으면 자연스럽게 음식을 덜 씹게 되고, 단순 치아뿐 아니라 소화기에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