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롱차 효능 부작용, 이 정도라고?

by 헬스리치 2020. 11.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롱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우롱차는 중국에서부터 예로부터 귀한차로 여겨지며, 중요한 손님에게만 접대했었다고 합니다. 녹차와 홍차의 장점을 전부 가지고 있다는 '우롱차', 지금부터 우롱차 효능 부작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숙취해소

우롱차는 간에 쌓인 알콜 성분을 배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서 술 마신 후에 마셔주면 숙취해소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술 마신 다음 날, 따뜻한 우롱차를 2잔 이상 마셔주면 좋습니다.

 

2. 부종 및 신장 개선

우롱차는 이뇨작용을 활발히 시켜주기 때문에 몸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빼내는데 효과적입니다. 이에 따라 몸이 붓는 현상이 잦거나 신장에 문제가 있으신 분이 마셔주면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잡티 제거

 

 

 

우롱차는 피부를 맑게하고 기미, 주근깨를 없애주는 차입니다. 이는 세포재생을 촉진하기 때문이며, 만약 최근들어 피부가 거뭇거뭇해졌다거나 푸석한 느낌이 든다면 추천드립니다.

 

4. 노화방지

우롱차에는 항산화 효과에 탁월산 성분들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꾸준히 마셔주면 피부의 주름, 탄력 등의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5. 치아 건강

 

 

우롱차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치석이 쌓이는 것을 억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중국에서는 치아건강을 위해 식사를 한 후에 우롱차를 자주 마신다고 합니다.

 

6. 구강 살균

우롱차는 살균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구강 내 건강을 지키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히 심한 입냄새(구취)나 구강건조, 충치예방을 하는 데 좋은 차라 할 수 있습니다.

 

7. 혈관질환 예방

 

 

우롱차는 혈관에 쌓여 혈류를 방해하는 콜레스테롤을 제거시켜 줍니다. 이에 따라 심혈관질환인 고지혈증, 심근경색, 고혈압 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8. 다이어트

우롱차에는 녹차에 많이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즉, 몸에 쌓이는 중성지방을 막아주고, 지방의 분해를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좋습니다. 몸매 관리에 가장 좋은 차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롱차 부작용

 

 

우롱차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몸에 냉기가 있는 사람은 맞지 않는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태음인, 소음인처럼 냉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오히려 몸을 상하게 하는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몸에 열이 많은 태양인, 소양인에게 좋은 차이며, 특히 여름에 물 대신 마시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롱차에도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 3잔 이상 마시는 것은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롱차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구기자차 효능 부작용, 이 정도였다니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차 중에 하나로 꼽히는 구기자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구기자는 예로부터 무병장수의 대표적인 식물로 불리면서 약재로 많이 쓰였습니다. 특히

health.richprice.kr

 

둥글레차 효능 및 부작용, 이정도라니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장 대중적인 차 중 하나인 둥글레차 효능 및 부작용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둥글레차는 집에서, 음식점에서, 회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차 입니다. 둥글레는 매우 흔한 식

health.richprice.kr

 

항문 가려움증 원인 및 치료법, 이것만 알면 끝!

안녕하세요. 오늘은 항문 가려움증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항문 가려움증은 의학용어로 '항문소양증'이라 불립니다. 가려움이 극심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큰 불

health.richprice.kr

 

정력좋게하는 방법! 비아그라 못지 않네!

안녕하세요. 오늘은 의사가 말하는 정력좋게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젊었을 때보다 정력이 떨어졌다 느끼게 됩니다. 이는 노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부분이나 좋은

health.richprice.kr

 

작두콩차 효능 부작용, 이 정도였다니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력적인 건강차 중 하나인 작두콩차 효능, 부작용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아프리카, 인도 등 열대지방을 중심으로 약차라 불리며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바로 '작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