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둥글레차 효능 및 부작용, 이정도라니

by 헬스리치 2020. 10.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장 대중적인 차 중 하나인 둥글레차 효능 및 부작용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둥글레차는 집에서, 음식점에서, 회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차 입니다. 둥글레는 매우 흔한 식물이면서도 그 효능이 좋아 인기가 많은 것인데요. 지금부터 둥글레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다이어트

 

 

둥글레차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더불어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에 다이어트에 탁월합니다. 체중 관리에 이만한 차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사 전에 마셨을 때 공복감을 줄여준다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연예인들이 과식을 방지하기 위해 둥글레차를 마신다고 하니 다이어트의 직효인 차라 할 수 있습니다.

 

2. 혈액순환 개선

 

 

 

둥글레차는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는 좋은 차입니다. 특히 노년이 되면서 신체에 저림 현상을 심하게 느끼시는 분이라면 둥글레차가 제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고혈압 개선

높은 혈압을 낮추는데도 탁월합니다. 둥글레차에는 항산화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혈관의 노화를 막아주고, 혈압을 정상치로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4. 갈증해소

둥글레차는 예로부터 목마름을 해소시켜주는 차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현대인이 마시는 갈증해소음료의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여름이나 운동 후, 탈수 증세가 나타날 때 마시면 매우 좋습니다.

 

 

5. 피부미용

둥글레차는 이뇨작용을 통해 몸 속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효과적으로 빼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피부를 보다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특히 기미, 주근깨의 개선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어서 이로 인한 스트레스가 있으신 분이라면 물처럼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6. 노화 방지

둥글레차는 활성화 산소를 없애주기 때문에 피부를 보다 탱탱하고, 윤기나게 유지시켜 줍니다. 자주 마셔주면 노화를 늦추는데 탁월하다 알려져 있습니다.

 

7. 당뇨병

 

 

한의학에 있어 당뇨에 큰 효능을 가지고 있는 약초로 꼽히는 것이 바로 둥글레 입니다. 둥글레는 당뇨의 가장 큰 문제인 혈당을 낮춰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당뇨환자에게 둥글레차는 약입니다.

 

8. 불면증 개선

둥글레차에는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잠을 자기 2~3시간 전에 따뜻하게 끓여 마셔주면 뇌를 쉬게 해주고 깊은 숙면을 돕게 됩ㄴ디ㅏ.

 

9. 피로회복

 

 

둥글레차는 원기를 복돋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차 중에서도 피로회복에 탁월하다 알려져 있으며, 만성피로를 겪는 분이라면 자주 섭취하여 주는 게 좋습니다.

 

둥글레차 부작용

둥글레차는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 혈압이 오르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는 피해야 합니다. 혈압에 문제가 있는 분이라면 둥글레차를 물처럼 마시는 것보다는 하루 한잔 정도 차 형태로 섭취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또한 둥글레차 자체에 냉기가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 문제로 몸이 찬 분이라면 이 역시 피해야 합니다. 심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각에선 둥글레가 탈모를 유발한다고 하나 이는 유언비어이니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지금까지 둥글레차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둥글레차는 명약이라 부를 정도로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만큼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