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기자차 효능 부작용, 이 정도였다니

by 헬스리치 2020. 11.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차 중에 하나로 꼽히는 구기자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구기자는 예로부터 무병장수의 대표적인 식물로 불리면서 약재로 많이 쓰였습니다. 특히 중국에서는 불로초라 불리며 귀중한 선물 중 하나라 할 수 있는데요. 우선 구기자차 효능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기자차 한 잔이면, 조루, 발기부전 모두 안녕(기사링크)

 

1. 탈모방지

구기자에는 머리카락에 힘을 준다하여 모발강화차라 불리기도 합니다. 인과 철, 칼슘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모근에 힘이 없거나 머리카락이 가는 사람들에게 직효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구기자차를 장기간 마시게 되면, 흰머리가 나오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까지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의학에서 탈모 관련 약을 지을 때, 반드시 들어가는 게 바로 구기자 입니다.

 

2. 눈 건강

 

 

 

구기자에는 눈에 좋은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노안으로 시력이 떨어지는 경우, 이를 개선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더불어 눈의 피로를 개선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더불어 노화에 많이 발생하는 백내장을 예방해주는 좋은 식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시력개선 양약이나 건강보조식품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간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밖에도 현대인이 많이 겪는 안구건조증, 결막염에도 탁월하기 때문에 구기자는 눈 건강에 필수 식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시력감퇴나 눈의 피로가 느껴지신다면 하루 2잔 이상 구기자차를 마셔보세요.

 

3. 혈관질환 개선

 

 

구기자는 혈관 건강에 특효라 불리는 '베타인' 성분이 가득한 식물입니다. 베타인은 혈관에 쌓이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며, 더불어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도록 돕게 되며, 고지혈증, 고혈압, 동맥경화 등 다양한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특효라 할 수 있습니다.

 

4. 면역력 증진

 

 

구기자에는 비타민A와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 증진 및 피로회복에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피로가 누적되어 몸살이 걸릴 것 같은 느낌이 들 때, 구기자차를 마셔주면 개선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에 2잔 이상 마셔주게 되면 바이러스 감염을 억제시켜 주는 역할까지 하기 때문에 잔병을 막는데 매우 좋은 식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정력 향상

예로부터 '구기자를 마시면 요강을 깬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정력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기자는 몸에 양기를 불어넣어주고 혈액순환을 하여 활력이 생기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혈류의 장애로 발생하는 '발기부전'에 매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루 2잔 이상 구기자차를 마셔주면 발기력이 강해진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성기능장애가 있다면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좋은 구기자차에도 부작용이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구기자차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구기자차 부작용

구기자차는 본래 아주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물 중 하나 입니다. 이에 따라 태양인, 소양인에게는 열을 떨어뜨려주어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태음인, 소음인에게는 오히려 악영향을 주는 식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손발이 찬 수족냉증을 겪고 있는 사람은 구기자차를 피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복부가 차갑고 설사가 잦은 분들에게도 안 좋은 차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기자차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기자차는 칼로리가 높은 차 중 하나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둥글레차 효능 및 부작용, 이정도라니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장 대중적인 차 중 하나인 둥글레차 효능 및 부작용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둥글레차는 집에서, 음식점에서, 회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차 입니다. 둥글레는 매우 흔한 식

health.richprice.kr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100%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흔히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플 때 의심 질병과 해결법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픈 경험이 한번씩은 있으실 겁니다. 보통 단발성으로 끝나 가볍게 보지만

health.richprice.kr

 

조루 치료약 수술비용 효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성의 스트레스 중 하나인 조루 치료약 및 수술비용, 효과 등을 정리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남성에게 나타날 수 있는 가장 흔한 성기는 장애가 바로 '조루'입니다. 이로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