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100%총정리

by 헬스리치 2020. 10.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흔히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플 때 의심 질병과 해결법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픈 경험이 한번씩은 있으실 겁니다. 보통 단발성으로 끝나 가볍게 보지만 특정 질환을 알리는 전조증상일 수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의심 질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맹장염

 

 

맹장염의 대표적인 전조 증상이 배가 바늘로 찌르는 듯 콕콕 쑤시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맹장염의 원인 자체는 명확하진 않으나 장에 있는 세균에 의해 염증이 발생하면서 나타나는 것이라 보고되고 있습니다.

배가 쑤시는 통증과 함께 더부룩하고 설사, 식은땀 등을 동반한다면 맹장염을 의심해보는 것이 맞으며 배꼽 윗부분을 만졌을 때 통증이 극심해집니다. 만약 방치하면 복막염 우려도 있으니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 추천

 

 

 

2.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대장증후군의 경우, 대장이 예민해지면서 작은 반응에도 과민하게 반응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종의 기능성장애로 복부팽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심리적으로 위축되기 때문에 초조, 불안, 두통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대부분 일시적인 증상으로 끝나지만, 3일 이상 지속된다면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작은 스트레스에도 화장실이 급해지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일으키게 됩니다.

 

3. 변비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라고 한다면 가장 먼저 의심할 수 있는 것이 변비입니다. 체내 수분부족, 무리한 다이어트, 영양불균형 등에 의해 나타나며, 대변을 주 3회 이하로 본다면 복통의 이유로 변비를 의심하는 것이 맞습니다.

 

종근당 쾌변엔 차전자피 식이섬유, 6g, 60포

 

4. 위염

대부분 위염은 속쓰림, 더부룩함, 신물 등이 나타나기 때문에 콕콕 찌르는 복부통증과는 별게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맵고 짠 음식에 의해 발생하는 위염은 장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콕콕 찌르는 복통이 동반되게 됩니다.

 

5. 담석증

담석증은 보통 나쁜 식습관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쓸게에 결석이 생겨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서있기 힘들 정도로 극심한 복부통증을 느끼게 되며, 자연치유가 불가능하여 빠르게 병원을 가야 합니다.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치료방법

 

 

콕콕 찌르는 복부통증은 어떤 이유에 의해 생겼는지 체킹하는 게 우선입니다. 식습관에 의한 위염, 변비의 경우는 식단을 조절하고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면 맹장염과 담석증은 복부 통증이 일반적이지 않고 극심하기 때문에, 발현 시 바로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자연치유가 불가능하기에 방치하면 질병을 키우는 꼴이 됩니다.

 

복부통증 관련 병원 추천

 

 

복부통증은 내과를 방문, 촉진(손으로 검사)을 하면 대부분의 질병에 대해 체크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가장 가까운 동네병원을 내원하여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의 의심증상 및 해결법을 알아봤습니다. 통증이 가벼우면서 잦다면 식습관의 문제일 가능성이 크므로 자신의 식단을 체킹해보는 것도 중요한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변비 해결방법 지압점 유산균 추천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변비 해결방법 및 지압점, 유산균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비는 복통, 더부룩함, 복부팽만 등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가져다주기에 꼭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

health.richprice.kr

 

위내시경 금식시간 비용 주의사항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내시경 금식시간 및 비용, 주의사항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맵고 짠 음식이 보편적인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이 바로 '역류성식도염'인데요. 이럴 경우 필히,

health.richprice.kr

 

항문에서 피가나는 이유 전문의진단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문의가 말하는 항문에서 피가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대변을 보다가 피가 쏟아지거나 휴지에 묻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덜컥 겁을 먹고 걱정부

health.richprice.kr

 

갑자기 얼굴이 붓는 이유 100%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자기 얼굴이 붓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유난히 부운 얼굴 때문에 깜짝 놀란 경험들을 가끔 겪게 됩니다. 갑자기 얼굴이 붓는 대부분의 경우는 일

health.richprice.kr

 

혈압 낮추는 법 음식 운동 100%효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효과 100% 혈압 낮추는 법 및 음식, 운동에 대해 총정리해드릴려고 합니다. 고혈압은 정상 범위를 넘어 오랜기간 지속되면 사망까지 갈 수 있는 무시무시한 질병입니다. 이에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