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내시경 금식시간 비용 주의사항 총정리

by 헬스리치 2020. 10.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내시경 금식시간 및 비용, 주의사항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맵고 짠 음식이 보편적인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이 바로 '역류성식도염'인데요. 이럴 경우 필히, 위내시경을 받게 됩니다. 지금부터 위내시경을 받기 전, 필요한 모든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 6만원 아끼려고 비수면 위내시경 한 연예인이 있다고?(링크)

 

위내시경 금식시간

 

 

위내시경을 정확히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금식시간이 지켜져야 합니다. 위내시경은 전날 저녁 10시부터 금식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검사를 받는 시간이 오후라면 저녁 10시까지 먹어도 무방합니다. *최소 8시간 금식

위내시경을 받는 전날 저녁식사는 패스트푸드나 육류처럼 기름진 음식은 최대한 피해주며, 소화가 잘 되는 채소류나 죽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식시간에 물은 소량만 마실 수 있습니다. 물이 위를 촬영하는데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으나, 내시경을 받을 시에 자칫 폐로 넘어가 사고가 일어날 수 있기에 이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입니다.

한 잔 정도의 물을 나눠서 조금씩 마시는 것은 상관없습니다. 보리차, 녹차 등 차 역시도 위내시경 금식시간에는 마시면 안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 이외에 음료수는 절대 안 됩니다.

 

위내시경 주의사항

 

위내시경을 받을 때, 필히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이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하는 것이므로 꼭 숙지하셔서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① 보호자와 동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성인의 경우 필수사항은 아니나 내시경 후 수면제의 영향으로 빈혈처럼 쓰러질 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 함께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수면내시경은 제외

② 운전을 피해야 합니다. 수면내시경을 받고 나서 회복되었다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수면제의 기운이 남아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위내시경 당일 운전은 피합니다.

③ 식사는 3시간 후부터 합니다. 위내시경을 받은 상태라 경직되어 있기 때문에 약 3시간 이후부터 식사를 합니다. 당일 식사는 부드러운 죽이나 씹기 편한 채소류로 드시는 것이 맞습니다.

④ 자극적인 음식은 피합니다. 육류나 생선, 과자, 초콜릿 등 자극적인 음식은 내시경 당일 반드시 금해야 합니다. 위내시경을 받았다고 끝이 아닙니다. 위를 쉬게 해주어야 하기에 위가 편안한 음식을 먹도록 합니다.

 

위내시경 비용

 

 

위내시경은 잘 아시다시피 비수면내시경과 수면내시경으로 나뉘며, 이 2가지는 각각 비용이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지금부터 위내시경 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비수면내시경은 약 3만원에서 5만원 사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융종이 있어, 조직검사가 추가된다면 10만원 초반정도의 금액이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면내시경은 병원에 따라 차이가 크나 보통 10만원에서 많게는 20만원까지의 비용이 책정됩니다. 개인병원은 보통 10만원 초반대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내시경 검사주기

위내시경은 40세 이상 기준, 2년에 1번씩 받도록 국가에서 정해놓았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위암 발병률이 높은 나라에 해당되므로 이를 꼭 지켜줘야 하며, 만약 가족력이 있다면 1년에 한번씩 정기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위내시경 병원 추천

 

 

일반 비수면내시경으로 받을 경우는 상관없으나, 수면내시경으로 받는다면 되도록 건강검진 전문 병원에서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는 약을 투여하기 때문에 혹시모를 사고에 대처시스템이 잘 되어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위내시경 금식시간 및 비용, 주의사항, 검사주기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위 관리를 잘하셔서 건강 꼭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필수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대장내시경은 50세 이후부터는 건강검진에 포함될 정도로 중요한 항목입니다. 이에 따라 정확한 검사를 �

health.richprice.kr

 

코골이 줄이는 방법 100% 해결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골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코골이는 당사자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는 것은 물론, 배우자나 가족의 깊은 수면을 방해하는 매우 나쁜 질환입니�

health.richprice.kr

 

백내장 수술비용 시간 병원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내장 수술비용 및 수술시간, 잘하는 병원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백내장은 노화가 되면 대부분의 사람에게 찾아오는 안구질환 중 하나 입니다. 평균 60세 이상부터 늘��

health.richprice.kr

 

혈압 낮추는 법 음식 운동 100%효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효과 100% 혈압 낮추는 법 및 음식, 운동에 대해 총정리해드릴려고 합니다. 고혈압은 정상 범위를 넘어 오랜기간 지속되면 사망까지 갈 수 있는 무시무시한 질병입니다. 이에

health.richprice.kr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이렇게 효과100%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비염은은 일상생활을 괴롭게 만드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술이나 장기간 치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