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변비 해결방법 지압점 유산균 추천 총정리

by 헬스리치 2020. 10.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변비 해결방법 및 지압점, 유산균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비는 복통, 더부룩함, 복부팽만 등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가져다주기에 꼭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쾌변을 볼 수 있도록 변비 해결방법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똥싸고 냄새날까봐 공공화장실 못가는 여자가수는?(링크)

 

'변비' 란?

 

 

변비는 내가 변을 보고 싶은데도 배출이 안 되는 증상으로 3일 이상 변을 보지 못하면 변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변비는 주로 여자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만약 혈변, 체중감소, 빈혈 증상을 동반한다면, 단순 변비라고 판단하기 어려우므로 꼭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여 다른 질병의 전조증상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변비환자들이 증상이 심하면 변비약으로 치료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일시적으로 변을 배출하여 편할 수는 있으나 장의 운동을 저하시키고 내성으로 인해 정말 힘들 때는 정작 약이 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지긋지긋한 변비, 심지어 치질까지 유발할 수 있는 변비, 지금부터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좋은 방법들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비 해결방법

 수분 섭취. 변비가 생기는 대표적인 이유는 수분 섭취가 부족해서 입니다. 몸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변이 딱딱하게 굳게 되고, 배변 배출이 잘 안 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물을 하루 평균 2L이상 마시도록 노력해주어야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소화기능 개선, 체온유지, 피부개선 등의 많은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섭취.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장운동을 활발히 해주고, 변을 무르게 만들어 줍니다. 이에 따라 배변을 편안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대표적인 식이섬유 음식으로는 양배추, 당근, 사과, 고구마를 들 수 있습니다. 특히 양배추와 당근의 경우, 노폐물 제거에도 매우 좋기 때문에 매일 소량이라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번거롭다면 식이섬유약으로 섭취해도 무방합니다.

 

 

규칙적인 운동. 변비는 장이 경직되어 있거나 정상범위보다 움직임이 덜하면 심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따라 매일매일 꾸준히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식사 후에 하는 운동이 가장 좋으며, 자전거, 조깅, 줄넘기, 계단오르기 등의 유산소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변비가 심한 분이라면 하루에 30분 이상은 꼭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식사. 식사시간이 불규칙하거나 공백이 커지면, 장 운동이 경직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비로 이어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변비를 앓고 있다면, 아침/점심/저녁 세끼를 잘 챙겨먹는 것이 좋으며, 한끼를 과식하는 것보다는 칼로리를 분산해서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변 습관. 변비 환자들의 대부분은 배변습관이 좋지 않습니다. 즉, 대변을 보기위해 오랜 시간 변기에 앉아있곤 하는데 이는 치질까지 유발하는 매우 안 좋은 습관입니다.

변비환자는 최대한 변의가 높은 시점에 화장실을 가는 것이 좋으며, 3분을 넘기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발판을 두어 무릎을 배꼽까지 올려주는 것이 쾌변을 유도하는 올바른 배변자세라 할 수 있습니다.

 

변비 유산균 추천

 

 

변비는 약으로 해결하기 보다는 유산균을 꾸준히 먹어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변비에 가장 대표적인 유산균은 프로바이오틱스로 랏도핏, 트루락, 프로스랩, 드시모네, 듀오락, 종근당건강, JW중외제약, 유한양행 제품이 있습니다.

 

변비 지압점

'기해혈'이라는 곳을 지압해주면 변비가 빠르게 완화될 수 있습니다. 기해혈은 배꼽에서 약 4cm 정도 아래에 위치한 곳으로 변비부터 더부룩함, 가스, 생리통, 복부경련 등 각종 장과 관련된 증상에 효과적입니다.

따뜻한 손바닥을 기해혈에 대어 원을 그려주면 되고, 식사 후에나 잠을 자기 전에 해주면 특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정력 강화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으니 꾸준히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변비 해결방법 및 지압점, 유산균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변비는 조금만 관리해주면 금세 좋아지는 질환이므로 약에 의존하지 마시고 식습관, 운동, 지압 등을 통해 치료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100% 효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모공 줄이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부터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인하여 마스크를 자주 쓰게 됩니다. 이에 따라 피부트러블도

health.richprice.kr

 

생리통 완화방법 지압 혈자리 100%해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성이 피하고 싶은 생리통 완화방법 및 지압, 혈자리 등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생리가 시작되면 배를 쥐어짜는 듯한 통증부터 두통, 울렁거림, 식욕부진, 신경예민 등 다�

health.richprice.kr

 

자궁적출 후유증 부부생활 수술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궁적출 후유증 및 부부생활, 수술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궁경부암 및 자궁선근증 환자가 매년 증가함에 따라 자궁적출을 하는 인구도 늘어나고 있��

health.richprice.kr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이렇게 효과100%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비염은은 일상생활을 괴롭게 만드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술이나 장기간 치

health.richprice.kr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수술비용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화에 생기는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및 수술비용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가장 먼저 나타나기 시작하는 것이 바로 팔자주름입니다. 팔자주름은 깊어질수록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