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장암 생존율 및 수술 잘하는 병원, 이것만 알면 된다고?

by 헬스리치 2020. 11. 5.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장암 생존율 및 수술 잘하는 병원에 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대장암은 암 중에서도 매우 위험한 종류에 속합니다. 앙드레김, 연예인 김자옥을 비롯해, 어벤져스 블랙팬서 채드윅보스만까지 우리 주변에도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한 분들이 보이는데요.그럼 지금부터 대장암 생존률과 수술 잘하는 병원을 알아보겠습니다.

 

대장암 1기 2기 생존율

 

 

대장암 1기 생존율 : 1기는 생존율이 90%에 다다를 정도로 매우 높은 치료 가능성을 보입니다. 특히 1기의 경우, 조기에 발견되어 치료만 된다면 항암치료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장암 2기 생존율 : 2기는 1기와 달리 동반증상이 많이 나타나므로, 대장암 환자가 제일 많이 나타나는 기간입니다. 대표적으로 체중이 크게 줄고, 설사, 복통, 혈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대장암 2기의 생존율은 약 70% 정도이며, 검진에 따라 확정 시 항암치료와 수술을 병행하여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1기와 2기는 다른 장기로의 전이가 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완쾌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대장암 3기 생존율

대장암 3기는 림프절로 전이가 되면서 화학적 치료와 수술을 요하게 되는 상황입니다. 3기 부터는 환자의 건강상태가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생존율에도 큰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보통 항암치료와 병행하여 진행을 했을 시 약 60% 정도가 5년 이상의 생존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건강정도에 따라서 높게는 80%, 적게는 20%로 생존율에 차이를 보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장암 4기 생존율

대장암 4기는 주변의 장기로 전이가 많이 이뤄진 상태입니다. 즉, 폐, 간, 뼈 등에 전이가 되었기 때문에 사실상 수술로 이를 치료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항암치료를 집중적으로 하게 되며, 5년 이상의 생존율은 10% 정도로 매우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화학적 치료방법이 많이 발전하여, 약 20%까지 5년 이상의 생존율이 높아지고 있다 합니다.

 

 

미국에서는 대장암 4기에 주변 장기로의 전이가 많이 일어났음에도 불구하고, 30%가 넘는 생존율을 보이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생존율은 단순 참고용일뿐 무조건적으로 신뢰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대장암 원인

우리나라는 전 세계적으로 대장암 발생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에 가장 큰 영향을 보이는 것은 식습관과 술의 영향이 가장 크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기름진 식습관. 육류, 피자, 치킨 등 우리나라는 서양 못지 않게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나라입니다. 심지어 짜고 매운 걸 좋아하기에 더욱 안 좋은데요. 지방을 소화시킬 때, 장에서 발암 물질을 생성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흡연 및 음주. 흡연과 음주는 단순 대장암뿐 아니라 모든 암을 발생시키는 나쁜 습관입니다. 특히 담배의 경우, 발암물질을 피게되는 것이므로 치명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족력. 모든 암이 그렇듯 가족력도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암에 대한 가족내력이 있다면 약 8%~15% 정도 대장암을 높인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대장암은 1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1기에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발견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꾸준히 건강검진을 통해 체킹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암 수술 잘하는 병원

 

 

대장 수술 관련 최고라 평가받는 전문의들이 있습니다. 대장암은 사망의 위험이 있는 만큼 이분들을 찾아가 치료받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서울아산병원 김진천 교수, 서울대병원 박재갑 교수, 삼성서울병원 전호경 교수, 한림대성심병원 이봉화 교수, 화순전남대병원 김영진 교수, 신촌세브란스병원 김남규 교수, 서울아산병원 김진천 교수님이 가장 유명합니다.

지금까지 대장암 생존율 및 수술 잘하는 병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세상에는 과학적, 의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은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강한 정신력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겨낼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시고 완쾌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폐암 말기암 환자 임종전 증상 100%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폐암 말기암 환자 임종전 증상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폐암 말기가 되면 시한부 판정을 받고 의사로 부터 어느정도 기간이 남았는지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하지만 이

health.richprice.kr

 

항문에서 피가나는 이유 전문의진단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문의가 말하는 항문에서 피가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대변을 보다가 피가 쏟아지거나 휴지에 묻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덜컥 겁을 먹고 걱정부

health.richprice.kr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100%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흔히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플 때 의심 질병과 해결법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픈 경험이 한번씩은 있으실 겁니다. 보통 단발성으로 끝나 가볍게 보지만

health.richprice.kr

 

위내시경 금식시간 비용 주의사항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내시경 금식시간 및 비용, 주의사항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맵고 짠 음식이 보편적인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이 바로 '역류성식도염'인데요. 이럴 경우 필히,

health.richprice.kr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필수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대장내시경은 50세 이후부터는 건강검진에 포함될 정도로 중요한 항목입니다. 이에 따라 정확한 검사를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