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단백질 많은 음식 고단백BEST.5

by 헬스리치 2020. 9.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꼭 필요한 필수영양소인 단백질 많은 음식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만들어주는 주된 영양소로써, 건강을 위함은 물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도 꼭 챙겨먹어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단백질 많은 음식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닭가슴살

 

 

고단백 음식에 대해 질문하면, 단연 1순위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닭가슴살입니다. 단백질의 함유량 대비 가격도 매우 저렴해서 헬스트레이너부터 다이어터, 유지어트할 것 없이 닭가슴살을 선호합니다.

 

닭가슴살은 다른 고단백 음식대비 지방량도 매우 적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큰 부담이 없는 음식입니다. 요즘은 여러가지 종류별로 다양하게 나오기 때문에 예전에 비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단백질 함량 100g당 21g)

 

2. 연어

 

 

 

연어는 고단백 음식 중에서도 칼로리가 엄청 낮아서 다이어트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 A, E가 풍부함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관건강에도 좋아 흠잡을 게 없는 음식입니다. (단백질 함량 100g당 22g)

 

3. 오징어

오징어도 연어만큼 칼로리가 낮은 음식에 속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좋고, 단백질 함량이 많음은 물론, 철분, 칼륨도 많아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영양소가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한테도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오징어를 볶아먹거나 탕으로 먹기 때문에 이에 따른 나트륨 섭취가 많아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단백질 함량 100g당 19g)

 

4. 새우

 

 

새우는 고단백이면서 피부미용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식감과 맛이 좋기 때문에 부담없이 먹을 수 있으며 더불어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피로회복에도 좋아 매력적입니다. (단백질 함량 100g당 20g)

 

5. 문어

문어는 고단백의 대표 음식으로써 특유의 짭쪼름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타우린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 관리에도 매우 좋습니다.

 

다른 단백질 음식들 보다 근육생성 및 회복을 빨리 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단시간 고강도 운동에 더욱 효과적이라 라 할 수 있으며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단백질 함량 100g당 16g)

 

단백질 보충제 추천

 

 

말씀드린 것처럼 음식으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단시간 고단백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보충제만한 것이 없습니다. 시중에 정말 많은 단백질 보충제가 나와있습니다.

 

메이크바디 게라웨이 프로틴, EX포대유청WPC, BSN프로틴 신타6엣지, 칼로바이 퍼펙트 파워쉐이크, 뉴욕웨이WPC 이렇게 5개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각각 특징이 있으니 잘 살펴보시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밖에 고단백 음식

지금까지 추천드린 고단백 음식들 이외에도 참치, 생선, 치즈, 소고기, 계란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단순 살을 빼기 위해 한가지 음식만 먹는 것보다는 다양하게 섭취하여 맛의 즐거움을 느껴주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지금까지 단백질 많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단백질이 아무리 좋아도 과하게 먹는 것은 몸에 해가 됩니다. 몸무가 1kg당 1g을 기준으로 섭취하시는 게 적정량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어둠의 병'이라고도 불리는 당뇨는 한번 걸리면 완치가 거의 힘들다고 볼 수 있는 무서운 �

health.richprice.kr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및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및 해결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손톱은 예로부터 몸의 건강 상태를 보여주는 지표라고 이야기 할만큼 중요한 곳이며, 신체

health.richprice.kr

 

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인의 고질병인 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2년 전 역류성 식도염으로 크게 고생을 해보았기 때문에 고통을 누구보다 잘 알고있습니다. 이에 �

health.richprice.kr

 

탈모 예방 방법 100%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인의 스트레스로 떠오르고 있는 탈모 예방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탈모는 단순히 머리가 빠지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자신감 하락에 따��

health.richprice.kr

 

잇몸이 붓고 아플때 100% 해결방법

오늘은 잇몸이 붓고 아플때 100% 해결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오복[五福] 중에 하나인 치아는 잇몸이 좋지 않으면 쉽게 망가지게 됩니다. 이에 따라 잇몸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잇��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