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속이 쓰리고 아플때 100% 해결 방법

by 헬스리치 2020. 9.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작스럽게 속이 쓰리고 아플때 100%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해 짜고맵게 먹는 자극적인 식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30대부터는 속쓰림이 매우 흔한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속쓰림의 정확한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속이 쓰리고 아픈 이유

 

 

속쓰림은 위산의 과다분비 또는 자극적인 음식 섭취로 인한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속쓰림이 계속되면 역류성식도염, 위궤양으로 발전하게 되며, 증상 발현이 더욱 잦아집니다.

 

이런 속쓰림은 속이 마치 불타오르는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되는데, 별다른 치료없이 장기화될 경우 이물감, 더부룩함, 구토, 식체, 소화불량 등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속쓰림이 힘들어서 제산제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이는 일시적일뿐 근본적인 문제의 치료가 되지는 않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속이 쓰릴 때 해결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속이 쓰릴 때 해결방법

사실상 속이 쓰린 것을 근본적으로 줄여주려면 식습관을 개선하는 게 정답입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 있어서 의도치 않게 속쓰림을 겪게 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제일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역시 제산제입니다. 하지만 이런 제산제의 효과가 좋아 자주 쓰게되면 내성이 생기기에 결국 시일이 지나게 되면 효과가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럴 때 가장 좋은 것은 혈점을 눌러주는 것입니다. 예로부터 많이 쓰이는 방법으로 '중완혈'이라는 곳을 누르면 빠른 시간 내에 눈에 띄는 완화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중완혈은 가슴부근에 위치한 명치와 배꼽의 정확히 중간에 위치한 곳으로 하임리히법처럼 엄지손가락으로 눌러주면 됩니다. 마치 제산제를 먹은 듯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인지하시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중완혈은 위를 정상적으로 안정화시켜주는 혈자리로 체하거나 속이 답답할 때도 굉장히 좋습니다. 하지만 만약 속쓰림 증상이 잦다면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 내과를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속이 쓰리고 아플때 좋은 음식

 

 

양배추는 위를 편안하게 해주고 속쓰림을 완화시켜주는데 탁월합니다. 속쓰림이 잦다면 증상이 없어도 매일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를 먹기가 번거롭다면 환이나 액상형태로 드시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브로콜리는 헬리코박터균을 억제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위 건강에 있어서 매우 좋은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이밖에도 녹황색채소, 바나나, 배, 멜론 등이 좋으니 꾸준히 섭취하여 위 건강을 지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속쓰림 치료를 위한 개선습관

 

 

첫째, 정상 체중을 유지해야 합니다. 비만인 경우, 복압을 상승시키기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을 일으키는 주요 요인이 됩니다. 정상 체중이 되도록 식습관을 조절해야 합니다.

 

둘째, 식사 후에 바로 눕는 것은 금물입니다. 속쓰림의 주요 질병인 역류성 식도염은 위에 있어야 할 음식이 식도로 올라오는 것인데 이는 특히 식사 후에 바로 누울 경우 심해집니다. 식사 후 3시간은 눕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기름진 음식을 피합니다. 튀기거나 지방함량이 높은 음식은 하부식도 괄약근을 약화시켜 역류성 식도염을 일으키게 됩니다. 속쓰림이 잦은 환자는 최악의 음식으로 꼽히므로 절대 피해야 합니다.

 

 

이밖에도 미용을 위해 복대를 하거나 너무 꽉끼는 바지를 입는 등의 행동도 복압 상승으로 속쓰림을 유발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속쓰림은 초기에 관리하지 않으면 만성이 되어 힘들어지니 꼭 관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어둠의 병'이라고도 불리는 당뇨는 한번 걸리면 완치가 거의 힘들다고 볼 수 있는 무서운 �

health.richprice.kr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및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및 해결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손톱은 예로부터 몸의 건강 상태를 보여주는 지표라고 이야기 할만큼 중요한 곳이며, 신체

health.richprice.kr

 

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인의 고질병인 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2년 전 역류성 식도염으로 크게 고생을 해보았기 때문에 고통을 누구보다 잘 알고있습니다. 이에 �

health.richprice.kr

 

탈모 예방 방법 100%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인의 스트레스로 떠오르고 있는 탈모 예방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탈모는 단순히 머리가 빠지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자신감 하락에 따��

health.richprice.kr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 예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 및 예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심장은 혈액을 공급하는 주된 역할을 하고 있는 중추적인 기관으로 문제 발생 후에 이를 방치하면 빠른 시일내에 �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