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통 병원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이라면

by 헬스리치 2020. 11. 4.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통 병원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는 분에게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광고X)

대부분 어떤 증상이 발현되었을 때, 무슨 과(병원)에 가야겠다는 생각이 바로 떠오르게 됩니다. 하지만 두통은 어디로 가야할지 의문이 생길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두통 병원 어디로 가야하는지 및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뇌 속 기생충 때문에 두통이 생긴다고?(링크)

 

 

'두통'이란?

두통은 그야말로 머리에 지끈지끈한 통증이 발생하는 것으로 인구의 92%가 넘는 사람이 경험하는 질환입니다. 이는 수많은 질병이 두통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율이 높은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질병의 증상이 아닌 두통 자체가 질병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그 원인을 잘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차성 두통이라 불리게 됩니다.

 

두통 원인

 

 

 

두통의 원인은 정말 많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감기, 몸살, 독감 등 경미한 질병이 있고, 뇌막염, 뇌혈관질환, 뇌종양, 뇌염 등 머리에 그 원인이 있는 중증 질병이 있습니다. 대부분 스트레스성으로 일시적 두통이 많이 일어납니다.

 

두통 증상

두통은 원인이 무엇이냐에 따라 발현형태가 달라집니다. 뇌에 문제가 생겨 두통이 오는 것이라면 구토나 어지럼증 등을 동반하게 되고, 몸의 문제에 따른 것이라면 고열, 설사, 근육통 등 다양한 증상들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통 병원 어디로 

 

 

두통 병원 어디로 갈지 고민이셨나요? 위에 말씀드렸듯이 두통의 의심 종류에 따라 달리 방문하셔야 합니다. ① 감기, 독감 등에 의한 두통이라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뇌와 관련된 두통이 의심된다면(구토/심한 어지럼증), CT나 MRI를 찍어보아야 하므로 신경과를 방문하여야 합니다. 특히 동반증상이 심하고 지속성이 높다면 동네 병원보다는 대학병원을 가는 게 좋습니다.

 

 

③ 만약 두통의 이유를 정확히 모르겠다면, 통증의학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의학과에서는 통증의 원인을 정확하게 찾기 위한 검사들을 진행하므로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간혹 두통 병원 어디로갈지 헷갈려서 내과나 한의원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내과는 감기와 같은 증상으로 인한 두통을 치료하는데는 효과적이나 그 외 다른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데는 무리가 있습니다.

한의원의 경우 '체질 개선'을 통해 치료를 하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단기가 아닌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하기에 두통이 심하거나 지속성이 높은 분들은 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두통 병원 어디로 가야할지 궁긍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두통의 상당수는 스트레스로 발생하게 됩니다. 이 스트레스는 잠을 충분히 자면 크게 완화되므로 잠을 늘려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콧물이 계속 나는이유, 이것만 알면 끝!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작스럽게 콧물이 계속 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콧물이 나는 이유를 보통 코감기의 일종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콧물은 다양한 질병의 증상이기

health.richprice.kr

 

둥글레차 효능 및 부작용, 이정도라니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장 대중적인 차 중 하나인 둥글레차 효능 및 부작용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둥글레차는 집에서, 음식점에서, 회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차 입니다. 둥글레는 매우 흔한 식

health.richprice.kr

 

근육통 원인 및 증상, 빨리 푸는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육통 원인 및 증상, 빨리 푸는법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무리하게 근육을 사용해서 나타나는 근육통은 질병, 운동, 약물 등 다양한 이유로 나타나게 됩니다.

health.richprice.kr

 

비듬 제거 방법, 하루면 해결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빠르고 효과적인 비듬 제거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두피의 각질이 탈락해 나타나는 비듬은 미관상 비위생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인간관계를 망치는 요인 중 하나

health.richprice.kr

 

다이어트 도시락 추천 순위 BEST.5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비자 만족도 기준, 다이어트 도시락 추천 및 순위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식단관리입니다. 하지만 식단을 맞추기 어려워 다이어트 도시락을 사먹곤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