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듬 제거 방법, 하루면 해결된다?

by 헬스리치 2020. 10.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빠르고 효과적인 비듬 제거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두피의 각질이 탈락해 나타나는 비듬은 미관상 비위생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인간관계를 망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조금만 신경쓴다면 금방 해결이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쉽게 할 수 있는 비듬 제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향균 및 보습에 탁월한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두피에 각질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보습을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비듬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코코넛 오일을 트리트먼트처럼 두피에 충분히 발라주고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 두면 됩니다. 그 후 미온수로 머리를 씻겨주면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피 스크럽 정도로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운데요. 1주 이상 샴푸와 섞어 머리를 감아주면 두피와 머릿결 모두 좋아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3. 레몬

레몬 특유의 산성이 비듬을 제거하고 억제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샴푸 후, 레몬즙을 린스와 섞어서 사용하면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보습력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기름입니다. 올리브 오일을 로션처럼 두피에 바르고 잠을 자되, 헤어캡을 씌워 오일이 날라가지 않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5. 사과식초

사과식초는 특유의 산성 성분을 통해 두피의 각질을 효과적으로 빠르게 제거해줍니다. 하지만 식초는 다량으로 사용하게 되면 두피에 손상을 가져올 수도 있기 때문에 비듬의 양에 따라 농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듬이 심하지 않다면 식초와 물의 비율을 1:3, 심하다면 1:1의 비율에 맞춰서 사용합니다. 이를 머리에 발라주고 약 15~20분 후에 물로 씻어주면 개운한 감과 함께 비듬이 없어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비듬 제거 샴푸

 

 

시중에 나온 비듬 제거 샴푸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헤드앤숄더가 있으며, 노니샴푸, 케라시스, 엘라스틴, 하나로, 크레죤 등의 비듬 샴푸가 있습니다.

비듬 샴푸는 두피에 있는 각질을 제거함과 동시에 보습의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가장 위생적이면서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7. 비듬 제거 약

 

 

만약 비듬은 물론,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가려움이 동반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약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럴 경우 두피 건선이 의심되므로 빠른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지금까지 비듬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듬은 의외로 하루 이틀 정도만 신경쓰면 금방 없어질 수 있습니다. 말씀드린 방법을 참고하셔서 깨끗한 두피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콧물이 계속 나는이유, 이것만 알면 끝!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작스럽게 콧물이 계속 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콧물이 나는 이유를 보통 코감기의 일종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콧물은 다양한 질병의 증상이기

health.richprice.kr

 

입이 마르는 이유 증상 100% 해결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이 마르는 이유 및 증상, 해결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과음이나 짠 음식을 먹고 입이 마르는 경험을 한번씩은 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별다른 이유없이 갑자기

health.richprice.kr

 

이마 주름 없애는법 수술비용, 이것만 알면 끝!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화의 주범, 이마 주름 없애는법 및 수술비용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이마 주름은 나이를 더 들어보이게 하고, 인상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신경

health.richprice.kr

 

둥글레차 효능 및 부작용, 이정도라니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장 대중적인 차 중 하나인 둥글레차 효능 및 부작용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둥글레차는 집에서, 음식점에서, 회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차 입니다. 둥글레는 매우 흔한 식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