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약 총정리

by 헬스리치 2020. 10.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긋지긋한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및 효과적인 약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발톱 무좀이 생기면 발톱의 색이 변하고, 모양의 변형이 오기 때문에 미관상 보기 안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발가락 무좀에 비해 오래 지속되기에 골칫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발톱무좀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발톱무좀이란?

 

 

발톱무좀은 쉽게 말해 일정 균에 의해 발톱이 감염되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쉽습니다. 여자보다는 주로 성인 남성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발톱이 흰색이나 검은색, 노란색 등 색의 변화가 오고, 발톱이 울퉁불퉁 변형을 일으킵니다. 심하면 발톱에 힘이 없어져 부서지거나 심하면 떨어져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발톱무좀의 원인

 

 

 

발톱무좀은 일반 발가락 무좀과 동일한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즉, 발을 말리지 않은 채로 활동하거나 발에 땀이 많은 채로 양말이나 신발을 신고 장시간 있었을 때 발생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나치게 좁은 신발의 볼, 높은 굽 등 발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장시간, 장기간 했을 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발가락에 돌아야 할 혈액순환을 방해함에 따라 생기는 문제라 할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은 발가락 무좀균과 동일하기 때문에 제때 치료를 해주지 않으면, 발 전체에 무좀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발톱무좀이 있다면 이를 빨리 치료하여 더 이상 번지는 것을 억제해주는 것이 가장 알맞은 방법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리스테린

구강청결제로 사용하는 리스트렌을 활용하면 발톱무좀을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리스테린에는 살균성분(티트리오일)이 다량으로 들어있어서 무좀균에 효과를 줄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발톱무좀에 리스테린을 사용할 경우 조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리스테린은 색생이 다양한데 이를 잘못사용했다가는 발톱에 물이 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무색제품을 사서 하루 30분 최소 1주일 이상 담궈줘야 합니다.

 

 

2. 식초

식초는 강한 살균력을 가지고 있어서 빠른 시간 내에 발톱무좀을 없앨 수 있습니다. 발톱 무좀이 심할 경우 5:1(물:식초), 무좀이 국소적이고 심하지 않을 땐 10:1을 섞어 약 10분정도 발을 담궈주면 됩니다.

 

단, 식초는 매우 강한 산성이기 때문에 오랜 시간 담그면 발에 손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처음엔 식초 비율을 최대한 줄여서, 효과나 발을 상태 등을 점검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3. 티트리오일

티트리오일은 살균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오일로 발톱무좀에도 매우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이에 따라 발톱무좀이 생긴 부위에 면봉이나 화장솜으로 꾸준히 수회 발라주면 됩니다.

 

 

우선 발을 깨끗히 씻고, 드라이기로 충분히 말린 후 티트리오일을 발라주면 됩니다. 만약 티트리 오일을 바르고 양말이나 신발을 신으면 습기가 차 효과를 볼 수 없으니 자기 전에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발톱깎기

일단 발톱무좀이 생기면 가장 먼저 발톱을 깎아주어야 합니다. 발톱을 깎음으로써 변형이나 깨짐을 방지하고, 더 이상 무좀이 넓어지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발톱을 깎는 것만으로 치료가 될 수는 없기 때문에, 위에 말씀드렸던 티트리오일, 리스테린, 식초 등의 방법과 병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무좀 없애는 약

 

 

소개해드린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사실상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은 역시 발톱무좀 없애는 약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약에는 무좀균을 억제하고 없애는 성분이 들어있기에 빠른 해결이 가능합니다.

 

특히 약의 경우, 아직 발톱무좀이 나타나지 않은 부위에 있을 수 있는 원인모를 균까지 잡아주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발의 노출이 잦거나 페디큐어를 하시려면 약을 사용하는 게 맞습니다.

 

만약 증상이 심하다면 피부과를 방문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심한 변형이나 발톱무좀 면적이 넓을 경우는 약이나 자가치료만으로 한계가 있으니 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및 약을 알아보았습니다. 발톱무좀은 방치하면 그 범위가 순식간에 넓어져 치료를 어렵게 하므로 발현 즉시 치료를 고려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감사합니다.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이렇게 효과100%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비염은은 일상생활을 괴롭게 만드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술이나 장기간 치

health.richprice.kr

 

변비 해결방법 지압점 유산균 추천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변비 해결방법 및 지압점, 유산균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비는 복통, 더부룩함, 복부팽만 등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가져다주기에 꼭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

health.richprice.kr

 

갑자기 얼굴이 붓는 이유 100%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자기 얼굴이 붓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유난히 부운 얼굴 때문에 깜짝 놀란 경험들을 가끔 겪게 됩니다. 갑자기 얼굴이 붓는 대부분의 경우는 일

health.richprice.kr

 

쥐젖 제거방법 비용 100%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부에 신경쓰이는 쥐젖 제거방법, 비용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목, 눈꺼풀, 겨드랑이에 잘 생기는 쥐젖은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미용상 굉장히 신경이 쓰일 �

health.richprice.kr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100%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흔히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플 때 의심 질병과 해결법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픈 경험이 한번씩은 있으실 겁니다. 보통 단발성으로 끝나 가볍게 보지만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