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가락 마디 통증 치료방법 병원 총정리

by 헬스리치 2020. 10. 8.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가락 마디 통증 및 치료방법, 병원을 총정리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핸드폰, 컴퓨터, 각종 스마트기기 등 손가락에 힘을 주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손가락 마디 통증 환자가 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손가락 마디 통증의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 의심질환

 

 

신경통. 척추나 손목, 어깨 등 손가락 마디와 연결된 신경이 문제를 일으킴으로써 손가락 마디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찌릿찌릿하거나 갑작스런 저림 현상이 많이 나타납니다.

 

방치하게 되면 애리는 듯한 통증이 생기기 때문에 매우 고통스러운 질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신경통이 원인일 경우는 통증의 원인이 되는 부위를 치료해야 하기에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를 방문, 검진받아야 합니다.

 

 

 

 

퇴행성 관절염. 이 질환의 경우 보통 60세 이상의 고령층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살아오면서 누적된 손가락 관절사용으로 해당 부위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핸드폰, 컴퓨터 등의 접촉이 많은 젊은 세대가 노년이 됐을 때는 퇴행성 관절염 환자가 훨씬 더 많아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손가락 마디의 사용을 최대한 줄여주고 테이핑을 하여 통증이 완화될 수 있도록 고정하여 주는 게 좋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은 주로 40대 이상의 중년 나이에 많이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 중 가장 안 좋다고 할 수 있는 이 질병은 현재까지의 현대의학으로는 치료할 수 없는 불치병입니다.

 

 

손가락, 발가락을 뻣뻣하게 만들고, 경직된 통증을 불러일으킵니다. 더불어 극심한 피로감과, 식욕저하가 생기기 때문에 동반증상이 함께 생기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병원에서는 증상 억제 및 통증 완화에 중점을 두어 치료합니다.

 

방아쇠 수지 증후군. 이 질병은 마치 총의 방아쇠를 당가는 듯 뻣뻣한 통증을 동반한다고 하여 '방아쇠 수지 증후군'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손가락을 구부릴 때마다 뼈 소리가 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주로 핸드폰 사용이 잦은 1020세대에게 많이 나타나며, 자연치유가 불가능하기에 방치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통증의학과에서 충분한 검사를 통해 약물 및 재활을 받아 치료하도록 합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 치료방법

 

 

온열찜질팩. 통증 부위는 염증으로 인한 통증이 대부분이기에 열찜질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수건을 물에 충분히 적셔주고 전자레인지에 1분30초 정도 돌린 후, 통증 부위를 감싸면 됩니다.

 

손가락 스트레칭. 손가락도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이 있는 부위의 반대손을 이용하여 윗방향으로 들어올렸다 놨다를 반복해줍니다. *앞으로 잡아당겨서 소리가 나게 하는 행동은 통증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병원 치료. 손가락 마디 통증은 자가치료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의학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고 약물 또는 물리 치료를 받으면 됩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 병원 추천

 

 

손가락 마디 통증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인 병원은 정형외과, 한의원, 통증의학과 3곳으로 나뉩니다. 각각 병원마다 치료방법의 특징이 있기 때문에 환자의 통증 특성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뼈 자체에 통증이 심하다면 정형외과. 주변 근육, 인대 통증이 심하다면 한의원. 마디 통증은 심하지만 정확히 모르겠다면 통증의학과를 가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손가락 마디 통증 및 치료방법, 병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을 가볍게 보고 방치할 경우, 손가락의 변형까지도 불러일으킬 수 있기에 평소 관심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치질수술 비용 후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질수술 비용 및 수술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치질에 걸리게 되면 창피해서 끙끙 앓다가 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수술 과정부터 비용까지 궁

health.richprice.kr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부작용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부작용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매년 자궁경부암 발병률이 늘어난다는 보고가 전해지면서 예방접종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

health.richprice.kr

 

치아교정 비용 기간 완벽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치아교정 비용, 기간 및 관련 내용을 총정리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아가 잘 맞물리지 않으면,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하기 때문에 소화기관에 ��

health.richprice.kr

 

라식수술 비용 실비 부작용 후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식수술 비용 및 실비, 부작용, 후기를 총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니터, 핸드폰, TV 등이 생활 깊숙히 들어오면서 시력 저하의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증가

health.richprice.kr

 

렌즈삽입술 부작용 가격 후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렌즈삽입술 부작용 및 가격, 후기를 총정리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갈수록 핸드폰, 컴퓨터의 노출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시력 저하에 따른 불편을 호소하는 환자가 ��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