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안 교정술 비용 및 실비, 이정도면 된다고?

by 헬스리치 2020. 11. 18.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안교정술 비용 및 실비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고령화사회에 접어들면서 자연스럽게 노인질환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노안인데요. 가까운 거리가 잘 보이지 않아서 심한 불편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가장 각광받는 것이 바로 노안교정술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노안교정술 비용, 실비, 관련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안 증상

노안은 가까운 거리뿐 아니라 다양한 불편함을 가져오게 됩니다. ① 독서 시, 눈의 피로로 인한 두통 / ② 휴대전화를 문자를 읽기 어려움 / ③ 시야가 뿌옇게 되고, 불쾌감 발생 / ④ 눈이 무겁고 뻑뻑 /  ⑤ 글 읽을 때, 멀리 떨어지게 됨

대부분 노안을 겪는 분들은 이같은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나기 때문에 상당히 큰 불편을 겪게 됩니다. 노안은 서서히 온다기 보다는 짧은 시간에 현저히 감소하는 패턴을 보입니다.

 

노안교정술이란?

 

 

노안교정술은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거나 각막을 변형시키는 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즉, 노안 교정술은 노안을 치료하기 위해 하는 다양한 안구수술을 통튼 명칭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노안교정술은 백내장을 가지고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수술의 종류를 선택하게 됩니다. ① 노안교정 백내장 수술(백내장O)은 백내장을 제거 후, 특수하게 제작된 인공수정체를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합니다.

 

 

 

② 레이저 노안 교정술(백내장X)은 흔히 알고있는 라식수술처럼 각막을 절삭하여, 노안을 교정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노안교정을 위한 수술법은 많이 있기 때문에 환자의 상태, 의사의 판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노안교정술 소요시간

노안교정술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수술시간이 달라지게 됩니다. 노안이 많이 진행되지 않은 경우라면 보통 10~15분, 많이 진행되고 더불어 백내장까지 있다면 보통 40분 이상 걸리게 됩니다.

 

노안 교정술 비용

 

 

노안은 질환에 들어가지 않기에 치료의 목적이라 할 수가 없습니다. 이에 따라 노안교정술 자체가 모두 비급여 항목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노안교정술은 어떤 수술법을 하느냐에 따라 비용이 상이합니다. 대체적으로 양쪽 기준, 700만원에서 1,200만원 정도의 비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일반 안구수술대비 굉장히 고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안 교정술 실비

 

 

노안 교정술은 실비가 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이전에는 백내장이 있는 경우, 백내장 진단으로 겸하여 보험처리를 하기도 했는데 현재는 절차가 워낙까다로워서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백내장이 심하여 불가피하게 꼭 받아야 하며, 동시에 시력에 대한 교정도 필요한 경우라면 예외적으로 실비처리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더불어 노안 교정술이 포함된 특약보험이 있다면 이 역시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노안 교정술 부작용

노안 교정술 역시 부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눈물 흘림, 안구 통증, 뻑뻑함, 충혈, 눈부심 등이 나타난다고 할 수 있으며, 심하면 감염을 통한 합병증 우려도 있습니다.

 

 

수술이 잘못되었을 경우는 오히려 수술 전보다 퇴행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3일~일주일 정도면 증상이 완화되고, 1~2개월이 지나면 정상으로 회복되게 됩니다.

지금까지 노안 교정술 비용 및 실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는 단순 연세가 드신 분뿐만 아니라 30~40대에도 노안의 증상이 나타나는 추세입니다. 평소에 눈 관리를 철저히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치질수술 비용 후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질수술 비용 및 수술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치질에 걸리게 되면 창피해서 끙끙 앓다가 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수술 과정부터 비용까지 궁

health.richprice.kr

 

라식수술 비용 실비 부작용 후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식수술 비용 및 실비, 부작용, 후기를 총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니터, 핸드폰, TV 등이 생활 깊숙히 들어오면서 시력 저하의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증가

health.richprice.kr

 

백내장 수술비용 시간 병원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내장 수술비용 및 수술시간, 잘하는 병원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백내장은 노화가 되면 대부분의 사람에게 찾아오는 안구질환 중 하나 입니다. 평균 60세 이상부터 늘

health.richprice.kr

 

조루 치료약 수술비용 효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성의 스트레스 중 하나인 조루 치료약 및 수술비용, 효과 등을 정리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남성에게 나타날 수 있는 가장 흔한 성기는 장애가 바로 '조루'입니다. 이로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